여권은 걱정 태산인데…송영무 "청와대와 한 치 빈틈 없다"
상태바
여권은 걱정 태산인데…송영무 "청와대와 한 치 빈틈 없다"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대북 기조와 엇박자를 내고 있다는 지적을 받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4일 청와대와 ‘한 치의 빈틈’도 없다며 논란을 일축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문재인 정부의 대북 기조와 엇박자를 내고 있다는 지적을 받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4일 청와대와 ‘한 치의 빈틈’도 없다며 논란을 일축했다. 하지만 여전히 여권은 송 장관에 대해 불안하다는 입장이다.

송 장관은 이날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디펜스 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에서 "대통령님과 청와대 모든 참모들과 저하고는 한 치의 빈틈도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는 최근 송 장관이 ‘해상봉쇄’ 관련 발언 논란 등으로 현 정부의 대북 기조와 엇박자를 내는 등 국방장관으로서 정무감각이 없다는 여권의 비판을 의식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일종의 논란 진화용 발언인 셈이다. 그는 이와 관련한 더 이상의 발언은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송 장관은 지난 1일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대북제재와 관련한 해상봉쇄 조치에 대해 “그런 것이 요구되면 검토하지 않을 수 없다”며 청와대와 다른 입장을 보여 논란이 일었다.

한편 이날 기조강연에서 송 장관은 "방위산업을 수출중심 산업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정부가 주도하여 방위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