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탄핵정국때도 예산 시한 내 합의"…야당 압박 수위 높여
상태바
민주당 "탄핵정국때도 예산 시한 내 합의"…야당 압박 수위 높여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1.2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예산안 처리 시한이 나흘 앞으로 다가오자 야당을 향해 시한 내 처리에 협조할 것으로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예산안 처리 시한이 나흘 앞으로 다가오자 야당을 향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여당은 예산안 처리가 계속 지연된다면 민생도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며 야당의 묻지막식 예산 발목잡기를 비판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민생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민생예산을 두고 네거티브 정쟁을 벌이는 것은 국민을 볼모로 정치적 이득을 취하겠다는 뜻으로 보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백 대변인은 “특히 민주당은 야당 시절 민생을 살려야 한다는 대의에 동의해 시한 내에 예산안을 처리해왔다”며 “심지어 지난해 탄핵 정국 때도 대승적 차원에서 시한 내에 합의한 바 있다”고 했다.

원내지도부 역시 야당의 반대를 비판하면서도 예산안 처리 협조를 촉구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이 새 정부의 국정철학이 담긴 예산만 콕 찍어 반대하고 있다”며 “국회가 대승적으로 하나가 돼서 민생예산의 순조로운 처리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도 “무모한 폭탄돌리기식 삭감 논쟁은 중단해야 한다”며 “여소야대 국회에서 야당이 의석수를 무기로 민생예산을 거부하기 보다는 협치의 정신을 발휘해 국민의 주름살을 펴는 데 협조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