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한국-국민-바른 3당 통합할 수도"
상태바
정우택 "한국-국민-바른 3당 통합할 수도"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우택 원내대표 발언시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 3당 통합의 가능성과 관련해 "장기적으로 보수 대통합의 의미에서는 그렇게 갈 수도 있다. 또 그렇게 가야만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의당과 바른정당간의 통합 즉 '3당 중도보수통합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문재인 정부의 독선과 독주를 막기위해서 보수통합의 큰 틀에서 자연스럽게 보수가 뜻하는 사람끼리 합류하자 이런 의미로 받아들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정 원내대표는 3당 통합의 현실적 가능성에 대해서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합쳐질 수 있다는 것은 이념적 간극이 너무 크기 때문에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며 "제가 듣기로는 국민의당 의원 일부 중에는 정책연대하는 것까지도 바른정당과 할 수 없다는 얘기를 하고 있지 않느냐"고 했다.

그는 "이것(통합)은 시간적 또는 여러 가지 여건이 필요한 것"이라며 "지금 3당 통합을 당장 지금 얘기하는 것은 이념적 간극이라든지 또 시기상으로 맞지가 않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