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LIG넥스원·서울대치과병원, 최전방 지역 어린이 위한 ‘드림캠프’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LIG넥스원·서울대치과병원, 최전방 지역 어린이 위한 ‘드림캠프’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11.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방 지역 연천 왕산초교 찾아 과학 체험학습·치과 의료서비스 진행
박인철 LIG넥스원 선임연구원(유도무기사업부문)과 왕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에어로켓을 제작하고 있는 모습. 사진=LIG넥스원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LIG넥스원[079550]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24일 경기도 연천 왕산초등학교에서 전교생 57명에게 과학 체험학습 기회와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캠프’를 개최했다.

드림캠프는 최전방 지역의 초등학생 및 미취학아동의 창의력 증진과 구강건강을 위해 LIG넥스원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함께 준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양사의 자원봉사자 40여 명은 과학체험교실 ‘Hello! 에어로켓’과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 ‘해피 스마일(Happy Smile)’을 진행했다.

꿈꾸는 과학 체험교실 Hello! 에어로켓은 ‘미사일은 어떻게 발사되나요’라는 주제로 박인철 LIG넥스원 선임연구원(유도무기사업부문)의 쉽고 재미있는 강의와 에어로켓 제작, 발사 실험 등 다양한 체험 수업으로 진행됐다.

또 치과의사 및 전문 의료인력 20여명과 진료버스 등 의료 인프라가 동원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 Happy Smile을 통해 무료 구강검진 및 충치치료, 발치, 보존치료 등 진료를 진행했다.

김규진 LIG넥스원 CR기획실장은 “국내 최고 치과병원인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뜻깊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무기 속 과학 원리 체험과 의사 선생님과의 만남이 아이들에게 새로운 꿈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호국영웅 어르신 돌봄’, ‘전방지역 어린이 초청 과학교실’, ‘서해수호의날 추모’ 등 방위산업체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호국보훈’의 가치를 담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