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검찰소환 불응"...한국당에 "특검 수사받게 해달라"
상태바
최경환 "검찰소환 불응"...한국당에 "특검 수사받게 해달라"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2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특수활동비 수수혐의로 검찰수사를 앞둔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특활비) 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검찰의 소환조사에 응하지 않겠다면서 소속당 의원들에게 특검에게 수사를 받게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최 의원은 24일 한국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현재의 검찰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저를 죽이는 데 혈안이 돼 있다. 이런 검찰에 수사를 맡겨서는 안 된다”며 “특검법 발의 등 공정한 수사를 받을 제도적 장치를 당에서 마련해달라고 간곡히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어 그는 “누가 봐도 객관적이고 공정한 수사가 담보될 수 있는 특검에 의한 수사를 통해 잘못된 것은 처벌받고 억울한 누명은 밝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자신에 대한 검찰의 수사에 대해 “캐도 캐도 아무것도 안 나오니까 황당무계한 죄를 뒤집어 씌웠다. 이번 수사는 목표와 기획을 갖고 일사천리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최 의원을 국정원 자금 수수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