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철강협회, 대학생 대상 좋은 일자리 홍보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철강협회, 대학생 대상 좋은 일자리 홍보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11.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SC가 철강 유관전공 대학생 등 4개 대학 150여명을 대상으로 철강업계 좋은 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철강협회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철강SC)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철강산업 현황 및 철강업계 좋은 일자리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철강협회 철강SC는 이날 부산 부경대를 마지막으로 철강 유관 전공 4개 대학 대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철강업계 좋은 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철강업계 내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해 홍보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겐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은 구직자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업계에 우수인력 채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에 소재한 전기로 메이커인 대한제강이 채용정보, 인사 및 복리후생제도 등을 설명했고 부경대 출신 대한제강 직원이 직무, 커리어패스 등 회사생활에 대한 정보를 질의 응답으로 후배들에게 전해 주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철강 SC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는 상대적으로 홍보가 부족한 중견·중소 철강사들의 이미지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향후에도 철강기업에 대한 취업 정보를 관련 학과에 제공해 철강업계에 안정적인 우수인력 확보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철강SC는 지난 7일 울산대에서 동국제강 기업설명회를 시작으로 13일엔 세아베스틸과 전북대, 15일엔 동부제철과 인하대를 방문해 좋은 일자리 설명회를 가진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