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전투로 돌아온 ‘검은사막 모바일’, 베일 벗었다
상태바
화끈한 전투로 돌아온 ‘검은사막 모바일’, 베일 벗었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11.2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퍼블리싱 맡은 펄어비스, 게임성 해치지 않는 BM 운영 발표
조용민 펄어비스 프로듀서가 검은사막 모바일을 직접 시연하는 모습. 사진=박효길 기자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의 신작 ‘검은사막 모바일’이 베일을 벗었다.

펄어비스는 23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날 오전 11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개발한 원작 PC 온라인 ‘검은사막’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전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하며 단숨에 글로벌 인기게임 자리를 차지한 ‘검은사막’의 독보적인 장점들을 모바일에서 재현해 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환영사에서 “약 3년 전 세상에 처음 소개된 ‘검은사막’이 지금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즐기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으로 도약했다”라며 “‘검은사막 모바일’이 많은 게이머들을 가슴 뛰게 만들고 있는 원작 ‘검은사막’의 계보를 이어, 새로운 게임의 역사를 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직접 서비스하겠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그동안 ‘검은사막’ 해외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자체 서비스를 위한 준비가 충분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를 위해 전담 사업팀과 운영팀을 신설하고 업계 경력자 위주의 인력을 확보해 손발을 맞춰왔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출시 일정은 2018년 1월로 발표했다. 본격 서비스에 앞서 이날부터 티저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정식 서비스 전에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서비스는 한국 서비스에 이어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함영철 펄어비스 전략기획실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검은사막’의 강점은 계승하면서도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에 가장 최적화된 게임으로 재창조했다”라며 “약 2년간의 개발 기간 동안 50여명의 개발 인력이 투입돼 대작 MMORPG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물을 곧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PC버전과 마찬가지로 자체 엔진으로 개발됐다. 펄어비스가 가진 개발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들어, 그래픽의 진보와 높은 최적화 수준을 자랑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론칭 시 공개되는 콘텐츠 스펙도 정해졌다. 5종의 캐릭터와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7종의 전투 콘텐츠와 다양한 생활 콘텐츠가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3개의 대륙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생활형 콘텐츠에는 채집, 채광, 벌목, 제작, 낚시, 영지 등이 포함됐다.

조용민 펄어비스 프로듀서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 끝없이 고민했다”라며 “기존 모바일 게임의 진부한 시스템을 탈피하고자 노력했으며, 틀을 깬 성장 시스템으로 진정한 MMORPG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