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산업용보일러관 세계일류상품 선정돼
상태바
현대제철, 산업용보일러관 세계일류상품 선정돼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11.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화력발전소 배열회수보일러 핵심 부품으로 글로벌 기술력 인정받아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현대제철[004020]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산업부 주관 ‘2017 세계일류상품 선정 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ERW 산업용보일러관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새롭게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제철은 모두 7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돼 13년 연속 철강업계 최다 보유의 영예를 이어가게 됐다.

ERW 산업용보일러관은 고주파용접강관 표면에 핀 가공을 한 제품으로 복합화력발전소 배열회수보일러에서 열을 흡수, 물을 증기로 변환시키는데 사용되는 핵심 배관 부품이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부 주관으로 글로벌시장 선도,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에서 선정하는 것으로 세계시장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며 해당 상품의 수출액이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1위일 때 자격이 부여된다.

현대제철은 세계일류상품을 선정하기 시작한 2001년 H형강과 열간압연용 원심주조공구강롤(HSS ROLL) 등 2개 제품을 일류상품의 반열에 올린 이래 2005년 무한궤도, 부등변부등후 앵글, 강널말뚝, 선미주강품 등 4개 제품을 추가하면서 6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해왔다.

2015년 선미주강품이 제외됐지만 유정용강관이 새롭게 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면서 지난해까지 6개의 일류상품을 유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