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 준공식 개최
상태바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 준공식 개최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11.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성고무 사업 신규 진출…고부가 제품 생산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 여수공장.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는 23일 여수공장에서 합작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허수영 롯데그룹 화학BU장,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다니엘 페라리 베르살리스 대표이사 등 롯데그룹 및 베르살리스 관계자와 고객사, 파트너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는 2013년 롯데케미칼[011170]과 엘라스토머 업계의 글로벌 기업인 베르살리스와 50:50으로 합작계약을 체결한 이래 약 26개월간의 프로젝트기간을 거쳐  솔루션스티렌부타디엔고무(SSBR) 및  에틸렌프로필렌고무(EPDM) 공장 건설(총20만t/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상업생산을 위한 시운전 중이다.

상업생산 이후 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경우 연 매출은 약 5000억원으로 예상된다. 향후 생산되는 제품들은 최근 아시아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시장(주로 타이어 등 자동차 산업)을 선점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롯데케미칼은 지난 40년간 축적된 최정상급의 공장 운영 노하우와 물류를 포함한 인프라를 제공하며, 베르살리스는 특허 및 기술 엔지니어링을 제공하는 등 이번 합작사업은 롯데케미칼과 베르살리스간 강점을 충분히 활용한 전략적인 제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고부가가치 신규 사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돼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화학회사로 지속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