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면 중기바이오 사이드 단신 모음
상태바
9면 중기바이오 사이드 단신 모음
  • PR 기자
  • 승인 2017.11.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PR 기자] 녹십자, 사상 최대 규모 혈액제제 수주
브라질 정부와 470억원 규모 면역글로불린 공급 계약


녹십자가 사상 최대 규모의 혈액제제 수출을 이끌어 냈다.

녹십자는 브라질 정부 의약품 입찰에서 4290만달러(한화 약 470억원) 규모의 면역글로불린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IVIG-SN)을 수주해 내년부터 공급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녹십자가 혈액제제를 수출한 이래 단일계약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수주 금액은 지난해 IVIG-SN의 총 수출 실적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지난 2016년 브라질 정부와 맺은 공급계약분(2570만달러)보다는 67% 증가한 수치다.

IVIG-SN은 선천성 면역결핍증,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녹십자의 대표 혈액제제 중 하나다.

녹십자가 공공 조달 시장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이 제품 연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할 정도로 높다. 면역글로불린 판가는 해외 시장에서 내수 대비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어서 수출 수익성도 좋은 편이다.

녹십자 관계자는 “이번 수주와 같은 공공시장뿐만 아니라 브라질 민간시장에서의 점유율도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혈액제제 수출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fight@

아이비글로블린-에스엔. 사진=녹십자 제공

 

골프존, 유러피언투어와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 체결


골프존[215000]은 유러피언투어와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골프존은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유러피언투어가 열리는 동일한 코스의 대회를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에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당장 오는 23일 열리는 ‘UBS 홍콩 오픈’ 일정에 맞춰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에 동일한 대회 코스를 연다.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이용하는 이용객은 실제 UBS 홍콩 오픈의 동일 코스에서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프로 골프 선수의 점수와 자신의 점수를 비교하면서 게임할 수 있게 된다.

골프존은 내년 5월 열리는 ‘2018 BMW PGA 챔피언십’ 대회 역시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통해 대회 코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유러피언투어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함께 세계 양대 투어 가운데 하나로 남자 유럽 골퍼의 프로골프협회이자 유럽 각지에서 개최되는 남자 골프 투어다.

이종무 기자 leejm07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