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과학교실‧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과학교실‧캠프 참가자 모집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11.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과학실험 수업과 캠프과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교실 및 과학캠프의 교육과정은 전국적 고옴와 평가를 거쳐 엄선하는 등 철저하게 현장 수요 중심으로 구성됐다.

내년 1월 2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운영되는 겨울방학 과학교실은 유아 및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52개 과정의 체험 및 실험중심 과학교육으로, 누구나 쉽게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중요성과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소프트웨어 과정이 모두 7개 개설된다. 이 중 1개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 강사진은 공모를 통한 전국의 우수 현진교사 및 특화분야 전문가인 초빙강사, 국립중앙과학관 전담강사로 구성됐다.

내년 1월 5일부터 25일까지 2박3일씩 총 6회에 걸쳐 개설되는 과학캠프는 초‧중생이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matics)을 주제로 창의‧융합형 프로젝트를 함께 해결해보는 과정들로 구성됐다.

과학캠프는 청소년들이 단체활동을 통해 소통 능력을 키우고, 서로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전 일정 카이스트 멘토와 함께하는 조별 활동으로 진행된다.

겨울방학 과학교실 및 과학캠프는 내년 1월 중 운영되지만 참가를 위한 접수는 과학교실은 오는 28일부터, 과학캠프는 5일부터 학년별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겨울방학 과학교실과 캠프는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창의적인 과학수업과 프로젝트로 구성됐다”며 “과학을 직접 느끼고 만지고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으니,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