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G밸리 산업관광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구로구, G밸리 산업관광 프로그램 마련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7.11.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패션형 등 3가지 코스로 구성…12월까지 시범 운영
관광 콘텐츠, 배우고 체험…브랜드 강화・소득창출 이색관광
구로구가 G밸리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다음달까지 시범 운영한다. 사진= 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G밸리 산업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다음달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산업관광은 기업의 생산현장과 시설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를 뜻한다. 관광객은 기업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며, 기업은 이를 통해 브랜드 강화와 소득을 창출하는 이색관광이다.

G밸리는 과거 한국의 수출을 주도했던 구로공단에서 현재 IT산업을 이끌어 가는 최첨단 단지로 변모한 곳이다. 구로구는 G밸리가 대한민국 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고 있고 풍성한 ICT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산업관광지로 판단해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G밸리 산업관광은 △G밸리 스마트원정대 △G밸리 골든볼 △G밸리 스마트 패션 등 3개 코스로 구성해 1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G밸리 스마트원정대 프로그램은 미래 유망 산업 기업으로 코스를 구성해 중고등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G밸리 골든볼 프로그램은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예비창업가를 위해IT, 산업섬유, 3D 등 부가가치가 높은 기업으로 코스를 구성했다. 기업 탐방뿐 아니라 창업교육도 받을 수 있다.

G밸리 스마트패션 프로그램은 외국인 관광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섬유․패션 관련 기업을 탐방하고 구로구의 대표적 명소인 고척돔과 남구로시장도 방문한다. 패션 트렌드에 대해 배우고 쇼핑도 할 수 있는 코스다.

구로구의 산업관광 프로그램에는 G밸리 거점기업인 넷마블, 동우에이앤이, 안세기술, 이오이스, 웰크론, 지밸리글로벌 등 6개 기업과 한국산업단지공단, G밸리 패션지원센터 등 공공기관 2곳이 동참한다. 각 기업은 게임, 애니메이션, 3D프린팅, 첨단섬유, 기업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강소 기업이다.

G밸리 산업관광은 평일과 주말, 도보와 차량 이용 전일투어(7시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각 기업 담당자와 구로구 동네해설사가 함께 하며 기업과 구로의 역사, 문화 등에 대한 맞춤형 해설을 해준다.

구로구 관계자는 “ICT가 강한 구로구지만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은 없었다”며 “시범운영 후 결과를 바탕으로 산업관광 코스를 보완해 훌륭한 관광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