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포항 10개 매장 수익금 전액 지진 피해 복구 성금 전달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포항 10개 매장 수익금 전액 지진 피해 복구 성금 전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1.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월 경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봉사활동 사진.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2일부터 연말까지 포항 지역에 있는 스타벅스 10개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지진 피해 복구 성금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포항 지진 피해 지역에 구호 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흥해실내체육관 등 이재민 대피 시설을 연말까지 매주 2회씩 방문해 자원 봉사 활동을 전개한다.

현장에서 따뜻한 음료 총 1만1000잔과 푸드 상품 총 1만1000개 등 8000여만원 상당의 구호 물품을 이재민·자원봉사자·현장 담당자 등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서 다음달 오픈 예정인 수도권 매장에서도 연말 자선 모금 행사 등을 전개할 예정이며 현재 피해 지역 내에 거주하는 임직원과 가족의 안전 상황을 파악하고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 중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포항에 2010년 첫 번째 매장을 연 이래 국내 100번째 드라이브 스루 매장까지 총 10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등 포항 지역사회 속에서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지진 피해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 1만3000명이 한 마음이 되어 빠른 복구와 안정을 위한 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지진 피해를 입었던 경주 지역의 문화재 보존 및 관광 활성화를 기원하기 위해 경주 시티 머그와 텀블러를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에 회사 매칭금을 더한 5000만원을 경주고도지구 발전기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기금을 활용해 제작한 경주 황남동 고도지구 관광지도를 관광객에게 무료로 배포하며 관광 활성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