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대기업 불공정행위 반드시 뿌리 뽑겠다”
상태바
홍종학 “대기업 불공정행위 반드시 뿌리 뽑겠다”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11.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환경을 조성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한편, 기술탈취, 납품단가 인하 등 불공정행위는 반드시 뿌리 뽑아 구조적 근절 체계를 마련하겠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1일 오후 정부 대전청사에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히고, “중기부가 새 정부 혁신성장의 중심 부처로 자리매김하도록 모든 역량을 바치는 수호천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홍 장관은 취임사를 통해 “세계화와 기술진보로 인한 양극화는 갈수록 심해져, 대기업과 중소기업 벤처기업 간 상생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이러한 상생의 연결고리는 바로 ‘혁신’이며, 대·중소기업 간 상생을 위한 ‘혁신’이 꺼져가는 성장 엔진에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장관은 중기부가 성장전략의 중심에 있다며, 직원들에게 벤처정신으로 무장해 소신 정책을 펼쳐주길 당부했다.

그는 “우리가 ‘벤처’이고 우리가 ‘중소기업’이며, 우리가 ‘소상공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일자리와 소득주도, 공정경제, 혁신성장 등 세 축의 중심을 통해 성장전략이 잘 맞물려 돌아가야 한다”며 “이 중요한 목표를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열정적으로 활동해야만, 중기부가 정부의 핵심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장관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중소·벤처·소상공인 업계의 권익을 대변하는 진정한 ‘수호천사’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행정 지원체계 구축 △중소·벤처·소상공인 권익 대변 역할 수행 △혁신성장을 통한 창업국가 조성 △대·중·소 기업간 상생협력 유도 △중소기업정책 효율성 제고 등은 물론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홍 장관은 “문재인정부의 아이콘으로 탄생한 중기부가 비록 정식 출범이 다소 늦어지기는 했지만, 이제부터라도 새 정부의 중심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초대 장관으로서 새 정부 혁신성장의 중심 부처로 자리매김하도록 모든 역량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