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1사 1경로당 후원사업’ 실시
상태바
과천시, ‘1사 1경로당 후원사업’ 실시
  • 전길헌 기자
  • 승인 2017.11.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과천시가 지역 내 기업‧단체 등과 경로당을 연계하는 ‘1사 1경로당 후원사업’을 지난 8월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해 지역 내에서 책임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과천시는 21일 오전 11시, 과천시노인복지관 신관 4층 대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와 경로당 후원에 참여하는 6개 단체가 참석하는 ‘1사 1경로당 후원사업 협약식(2차)’을 개최했다.

이날 ‘1사 1경로당 협약’을 체결하는 곳은 ‘과천약수교회-별양3단지 경로당’, ‘SK네트웍스-별양동 경로당’, ‘과천로타리클럽-광창 경로당’, 과천상점가상인회협동조합식당-별양3단지‧별양동‧4단지‧5단지 경로당’, ‘백년식당-장군마을 경로당’, ‘카페 마이알레-삼포 경로당’ 등이다.

후원사업에 참여하는 과천 지역의 기업‧단체 등은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속 후원하고,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말벗 되어드리기, 청소, 경로당 수선 봉사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두차례 협약식을 통해 과천시는 총30개 경로당중 22개 경로당이 후원을 받게 됐다.

신계용 시장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이번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신 후원사에 감사를 드리며, 아직까지 협약이 이루어지지 않은 8개소 경로당도 내년에는 꼭 후원단체를 만나 협약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