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성화, 전남도청서 성공 염원 불 밝혀
상태바
평창올림픽 성화, 전남도청서 성공 염원 불 밝혀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7.11.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화가 전남도민의 올림픽 성공 개최 염원을 담아 전남도청 앞 광장을 밝혔다.

지난 18일 광양을 시작으로 6일간의 전남 봉송에 들어간 성화는 4일째인 21일 강진군청을 출발해 진도군청을 거쳐 헬기로 신안 천사의 섬을 60여 분간 비행하며 전남의 아름다운 섬을 전 세계에 알린 후 전남도청에 도착했다.

전남도청 앞 광장에서는 도청 전 직원들이 ‘200만 전남도민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응원합니다’라는 플래카드를 들고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응원하는 환영행사를 펼쳤다.

무안군 ‘갯돌’ 농악대가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킨 가운데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가 도청 앞 광장에서 전남농협본부까지 200m를 봉송, 다음 주자인 목포시민의 상 수상자 이상진 씨에게 전달했다.

우기종 부지사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전 세계인의 화합과 평화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며 “6일간 전남 곳곳을 누비는 동안 지역의 자랑인 ‘가고 싶은 섬, 숲, 문예’가 잘 밝혀주고, 끝까지 안전하게 봉송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화는 남악 우체국, 목포 갓바위, 달맞이공원, 목포시청 등 목포시내 일원을 돌아 저녁 6시께 평화광장에 도착했다. 평화광장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축하 행사가 성대하게 진행됐다.

성화는 나주 화순을 거쳐 27일 담양, 곡성까지 전남 12개 시군, 310㎞ 구간에서 468명이 봉송을 마친 후 광주시로 넘겨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