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가족 “사회적참사 특별법 제정 촉구"
상태바
세월호 가족 “사회적참사 특별법 제정 촉구"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1.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에 국민 10만여 명의 서명 전달
4·16 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와 4·16연대, 가습기살균제참사전국네트워크는 21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세월호 참사와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들이 21일 ‘사회적 참사의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사회적 참사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에 국민 10만여 명의 서명을 전달했다. 이번 서명에는 10만5016명이 동참했다.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와 4‧16연대, 가습기살균제참사전국네트워크는 이날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염원은 강력하고 독립적인 특조위가 설립돼 세월호와 가습기 살균제 참사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는 것”이라며 사회적 참사 특별법안 처리를 촉구했다.

사회적참사 특별법안은 가습기 살균제 피해 사태와 4‧16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진상규명 및 피해자 지원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법안은 지난해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돼 오는 24일 본회의에 자동 상정된다.

이들은 특히 “지난해 새누리당이 여당이던 시절 발의된 사회적 참사 특별법안은 여당이 특조위 위원 9명 중 3명을 추천하고 나머지 6인을 야당이 추천하도록 하는 조문을 포함하고 있다”며 “본래 취지를 온전히 살리기 위해서는 자유한국당의 특조위원 3인을 초과해 추천할 수 없도록 하는 수정안을 본회의에서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