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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7.11.21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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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PR 기자] 

카카오, AI 기반 ‘카카오광고’ 플랫폼 OBT 시작
 

카카오[035720]가 21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카카오광고’ 플랫폼의 오픈 베타 서비스(OBT)를 시작했다. 카카오 서비스에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광고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는 카카오 계정으로 쉽고 편리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이후 사업자등록번호로 별도의 광고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함께 계정을 운영할 관리자와 멤버를 초대할 수도 있다. 광고계정 등록이 완료되면, 원하는 광고 형태를 선택하고 캠페인 목적에 맞는 이용자 타깃과 예산, 일정 등을 설정해 실제 광고를 집행하게 된다. ‘카카오광고’는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활용해 해당 광고에 반응할 것으로 예상되는 잠재 고객을 찾아 브랜드를 노출해 준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등 카카오 서비스 사용성, 콘텐츠 구독 패턴 등 이용자 개개인의 관심사와 행태 정보를 분석해 정밀한 모집단 추출과 맞춤 광고가 가능하다. 


이우열 기자 wylee726@

게임빌, 블록버스터 신작 ‘로열블러드’ 티징 사이트 오픈
 

게임빌[063080]이 자사 플래그십 ‘로열블러드’의 공식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출시를 앞두고 공식적인 포문을 연 것으로 이를 계기로 세몰이가 본격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의 공식 티징 사이트를 오픈하고 앞으로 게임 소개 영상, 일러스트, 트레일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단계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개한 메인 슬로건은 차세대 글로벌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성공 의지를 담은 ‘MMORPG 더 넥스트’로 기존 게임들에 비해 진일보한 모바일 MMORPG를 예고하고 나섰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2년 반이 넘는 기간 동안 야심차게 준비한 기대작으로 100명이 넘는 우수한 자체 개발 인력이 투입된 블록버스터 MMORPG다.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전 세계 시장에서 통할 모바일 MMORPG’ 배출을 목표로 노하우를 총동원해 왔다. 한국 모바일 MMORPG 최초로 ‘이벤트 드리븐 방식’이 전면 적용된 ‘돌발 임무’ 콘텐츠를 통해 MMORPG 본연의 재미를 제공하고, 100대100 규모의 ‘RVR(진영전) 전투’, ‘태세 전환 시스템’ 등으로 게임성을 극대화했다.

 

박효길 기자 parkss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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