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블루리본 수여식 개최… 우수보험설계사 326명 선정
상태바
손보협회, 블루리본 수여식 개최… 우수보험설계사 326명 선정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7.11.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현주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21일 오후 4시30분 서울 롯데호텔에서 이진복 국회의원,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10개 손해보험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블루리본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루리본은 손해보험사 소속 보험설계사와 개인대리점 중 5년 연속 우수인증모집인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한 소수 인원에게만 부여된다. 손해보험업계 최고의 명예로 올해에는 전체 손해보험 모집자 10만9210명 중 326명이 선정됐다.

올해 블루리본 컨설턴트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모집질서 위반사항 0건, 불완전판매건수 0건, 13회차 유지율 96.5%를 넘는 등 보험상품의 완전판매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모집조직의 표본으로 꼽혔다.

수상자의 평균연령은 54.2세, 근속기간은 평균 19.6년으로 집계됐다. 한 회사에서 묵묵히 정도(正道) 영업을 지켜온 노력이 블루리본 컨설턴트라는 최고의 영예를 일군 밑바탕이 된 것이라고 손보협회는 분석했다.

한편 손보협회는 블루리본 수상자의 명함 등에 블루리본 로고 사용을 허가하고 블루리본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을 수여하는 등 블루리본 수상자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용덕 손보협회 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손해보험 산업이 국민의 생명, 건강, 안전과 노후보장을 담당하는 금융의 핵심적 기둥으로 견실히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영업현장에서 땀흘리시는 컨설턴트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보험소비자에게 신뢰와 행복이라는 보험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블루리본 수상자의 지속적인 노력을 해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