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스리랑카 CSE와 상호협력 MOU 체결
상태바
한국거래소, 스리랑카 CSE와 상호협력 MOU 체결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7.11.2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 오후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정지원 이사장(왼쪽)과 레이 아베이와테나 스리랑카 콜롬보거래소 이사장이 자본시장 발전에 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한국거래소(KRX)는 20일 스리랑카 콜롬보증권거래소(CSE)와 자본시장 발전에 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지원 이사장과 레이 아베이와데나 CSE 이사장은 △자본시장 관련 상호 정보교환 △IT인프라 구축·증권시장 개설운영 경험 공유를 위한 공동 워크샵 개최 △한국정부의 KSP 원조사업 공동 추진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정지원 이사장은 MOU 체결식에서 “이번 MOU를 통해 한국 자본시장의 IT인프라와 시장 개설․운영 경험이 스리랑카 자본시장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베이와데나 이사장도 “이번 MOU를 통해 양국간에 자본시장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KRX와 같은 글로벌거래소와 함께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 기쁘다”고 화답했다.

한편 CSE는 지난 1985년에 설립된 스리랑카의 증권거래소로서 지난해 말 상장회사 295개, 시가총액 약 22조원 규모의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