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위 신선한 충격,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개막…연일 기립박수 무대
상태바
무대 위 신선한 충격,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개막…연일 기립박수 무대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1.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드거앨런포 모르그가의살인사건 윤형렬, 앙상블 <이미지 제공 = ㈜쇼미디어그룹>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비운의 천재 작가의 삶을 다룬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프로듀서: 박영석)가 지난 11월 17일 관객의 뜨거운 기립박수를 받으며 성황리에 개막했다.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는 연말 대극장 공연의 홍수 속에서 관객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는 공연을 선보였다. 극은  19세기 영미문학사에 큰 반향을 일으킨 천재 작가 에드거 앨런 포의 불행했던 삶을 소재로, 역사적인 사실에 상상력을 가미한 픽션 뮤지컬이다.

공연은 상징적인 무대와 몽환적인 조명 연출을 통해 극 전체를 아우르는 암울한 분위기를 창출했고, 영국 프로그레시브 록의 대표주자 에릭 울프슨의 중독성 있는 음악이 감동을 선사했다.

또 극 속에서 각자 존재감을 발휘한 배우들의 완벽한 호흡이 더해져 관객들의 몰입도를 고조시켰다. 관객들은 에드거 앨런 포의 추리소설처럼 휘몰아치는 극의 전개에 호기심을 갖고 숨죽여 극을 지켜봤다. 공연이 끝난 후 관객들은 아낌없는 환호성을 보내고 기립박수로 화답했다.

에드거앨런포 영원 정동하 <이미지 제공 = ㈜쇼미디어그룹>

개막을 성공적으로 마친 배우들은 기쁨과 감사를 표현했다. 첫 공연을 장식한 정동하 배우는 “오랜 시간 다 함께 고생 많으셨는데 첫 단추를 무사히 끼운 것 같아 다행이다. 개인적으로 작품 속에서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앞으로의 공연이 더 기대가 되게 하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수용 배우는 “첫 공연부터 많은 관객분들이 큰 박수와 환호를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이제 시작인데 더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윤형렬 배우는 “초연에서 연기했던 그리스월드에서 벗어나 에드거 앨런 포로 무대에 올랐는데 감회가 남다르다. 앞으로 더욱 완벽한 에드거 앨런 포의 모습으로 천재 작가의 비운의 삶을 보여드리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뮤지컬 개막을 기념해 현장 이벤트가 마련돼 공연장에 특별한 재미거리를 채워 넣었다. 개막 주간에 한정수량으로 진행된 실링 왁스 스티커 만들기 이벤트는 관객들의 높은 참여를 유도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관객은 “예쁜 기념품을 생겨 기분이 좋다. 화려한 개막 분위기 속에서 공연을 더욱 즐기게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비운의 천재 작가의 삶을 다루는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는 11월 23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 예스24, 하나티켓, 티켓링크을 통해 3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조기예매자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에드거 앨런 포>는 2018년 2월 4일까지 신사동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비운의 천재 작가 ‘에드거 앨런 포’ 役에 배우 김수용, 정동하, 윤형렬, 이창섭(BTOB), 포를 나락으로 떨어트리는 악한 목사 ‘그리스월드’ 役에 배우 최수형, 에녹, 정상윤, 백형훈, 포의 영원한 첫사랑이자 구원자 ‘엘마이라’ 役에 배우 안유진, 최우리, 나하나, 포의 아내이자 일찍 생을 마감하는 비련의 여인 ‘버지니아’ 役에 배우 김사라가 출연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