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현대로템, 필리핀 아동센터·직업학교 증축 지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로템, 필리핀 아동센터·직업학교 증축 지원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11.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재 구입비 2천만원 및 학습 교보재 1천여점 기증
현대로템이 필리핀 앙헬레스 사방가토바랑가이 아동센터 및 직업학교 증축식을 진행했다. 사진=현대로템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현대로템[064350]은 17일(현지시간)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필리핀 앙헬레스 지역 내 사방가토바랑가이 아동센터 및 직업학교의 증축 공사를 지원하고 증축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앙헬레스 지역 주요 교육거점에 대한 지원을 통해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추후 자립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현대로템은 이번 활동을 통해 아동센터와 직업학교 도서관 시설 확장·개보수를 위한 기자재 구입비 2000만원을 후원했으며 직원 70여명이 아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한 학용품·도서 등 교보재 1000여점을 함께 전달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아동센터와 직업학교는 현지 아이들의 주요 교육 거점으로 이번 증축으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필리핀 현지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가치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지난해 1월 5300억원 규모의 필리핀 마닐라 전동차 108량 및 신호·통신·전력 등 시스템 턴키 사업을 수주한 이래 필리핀 지역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아동센터 개보수 및 급식지원을 시작으로 올 7월엔 빈민아동 장학금 및 통학차량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