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친박 겨냥...정치권 사정한파
상태바
일단 친박 겨냥...정치권 사정한파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1.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검찰의 칼 끝이 자유한국당 친박계(親박근혜)를 겨누고 있다. 일각에선 검찰의 사정 드라이브로 친박청산을 주창했던 홍준표 한국당 대표가 수월하게 당을 개혁할 수 있게 됐다는 주장도 나온다. 하지만 검찰의 수사대상에서 비박계 역시 자유롭지 않아 한국당은 긴장한 모습이 역력하다.

19일 연합뉴스와 사정 당국에 따르면 검찰이 지난 16일 친박계 핵심축인 최경환 의원을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억대 특수활동비 수수 혐의로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원유철 의원 역시 지역 사업가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고, 친박계 서청원 의원 측근인 이우현 의원 역시 한 업체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검찰 수사의 대상이 됐다.

친박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한 검찰의 수사 소식이 전해지면서 정치권에서는 본격적인 검찰발(發) 사정국면이 시작됐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특히 최경환 의원의 경우 이병기 전 국정원장의 자백에 의해 혐의가 드러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장이 컸다.

이에 정치권 일각에선 친박이 검찰 수상이 되면서 홍 대표가 한층 수월하게 친박청산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는 시각도 나오고 있다. 홍 대표 역시 지난 17일 “지금 (친박계가) 자동 사망 절차로 가고 있다”고 말한바 있다.

그러나 한국당 일부에선 검찰 수사를 놓고 한국당 비박계도 검찰의 사정대상에 포함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검찰 수사에 대해 노무현 정부 때에도 비슷한 적폐 행태가 있었다며 공세에 나서고 있지만 뾰족한 수는 없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