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차기 은행장 선임 절차 착수
상태바
우리은행, 차기 은행장 선임 절차 착수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11.1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1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차기 은행장 후보 선정을 위한 일정과 선정방법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우리은행이 1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차기 은행장 후보 선정을 위한 일정과 선정방법 등을 논의했다.

이날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그동안 헤드헌터사를 통해 현재 우리은행의 상황을 충분히 인식해 신속히 조직을 안정시키고 지속성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경영능력과 덕망을 갖춘 우리은행 은행장 후보군을 물색해왔다”고 밝혔다.

임추위는 “신속한 절차진행과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이번 공모절차를 생략하기로 했으며 다시 한 번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해 후보군 압축, 선정절차, 방법 등을 결정해 다음주 초 공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면접 대상자 선정 등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결정되는 사항들은 즉시 공표해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로 했고 앞으로 임원후보추천위원들은 후보자와 언론을 개별적으로 접촉하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임추위 관계자는 “이번 우리은행 은행장 선임과 관련하여 신속히 우리은행의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덕망을 갖추고 지속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해 기업가치를 충분히 높일 수 있는 경영능력과 경험을 갖춘 리더를 찾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