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원전, 진도 7이상 버티는데 좌파가 원전괴담 퍼트려"
상태바
홍준표 "원전, 진도 7이상 버티는데 좌파가 원전괴담 퍼트려"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1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우병 괴담 생각하면 국민들이 현혹되는 사례 없을 것"
이승만·박정희·YS 사진 가리키며…"전국 시도당에도 걸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회의실 벽에 김영삼(왼쪽부터), 박정희, 이승만 전 대통령의 사진액자가 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7일 "포항 지진이 난 뒤에 또 원전괴담이 도는데 참으로 못된 사람들의 생각"이라며 "좌파들이 그런 괴담을 퍼트리고 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나라 원전은 대부분 진도 7 이상의 강진에 견딜 수 있다. (우리는) 그런 참사까지도 대비해 원전 설계를 하고, 원전 안전도는 세계 1위"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좌파들이 퍼트린 광우병 괴담을 한번 생각해 보면 앞으로 국민이 어이없는 괴담에 현혹되는 사례는 없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아울러 홍 대표는 "어제 포항을 갔다 왔는데 내진 설계가 된 건물은 전체의 20%밖에 되지 않는다고 들었다"며 "앞으로 정부와 민관이 협력해 정부 예산도 지원할 수 있도록 내진 설계를 하고 보강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홍준표 대표는 여의도 중앙당사에 걸어놓은 김영삼(YS)·박정희·이승만 전 대통령 사진을 가리키며 "저 사진을 국회 대표실, 원내대표실에도 불이고, 전국 지구당과 시도당에 반드시 붙이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