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정치보복 악순환 되지 않기를...역사는 돌고 돈다"
상태바
정우택 "정치보복 악순환 되지 않기를...역사는 돌고 돈다"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정치보복, 점점 노골화 되고 있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7일 남재준·이병기 전 국정원장의 구속과 관련해 "정권을 위한 정치보복 악순환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역사는 돌고 돈다는 말씀을 이 정부에도 드린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정치보복이 점점 노골화되고 있다"며 "검찰발(發) 사정 칼날이 무섭게 휘둘러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오늘 새벽에도 전임 정권의 국정원장 2명이 구속영장 발부돼 감옥에 갔다"며 "전임·전전임 정권에 대해서만 표적수사를 진행한다면, 그 의도를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는 법과 제도적 측면에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고, 나라의 초석을 바르게 세우는 대책이 같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야당이 절대 부적격 판정을 내리고 상임위에서 보고서도 채택하지 못한 상태"라며 "문 대통령이 버티기·오기 정치를 하면 국회 운영이 제대로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답답함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