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공항서 ‘고객 위치기반 자동안내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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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공항서 ‘고객 위치기반 자동안내 서비스’ 시행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11.16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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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16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하이브리드 비콘을 활용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위치기반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은 16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하이브리드 비콘을 활용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위치기반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아시아나 라운지에서 운영한 블루투스 비콘 기반의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게 된 것이다.

비콘(Beacon)은 블루투스를 통해 근거리 내에 있는 사용자의 위치를 찾아 메시지 전송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마트폰 통신 기술이며, 하이브리드 비콘은 기존 블루투스 기반 비콘에 고주파 기술을 결합한 것으로 블루투스가 켜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위치 파악이 가능하여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다.

‘위치기반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 이용에 사전 동의시 이용 가능하며, 로그인 후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으면, 인천국제공항 내 위치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공항철도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면 ‘아시아나항공 카운터 위치 안내’를 받고 △카운터에 도착하면 ‘수하물 위탁 관련 안내’가 표출되며 △출국장과 탑승 게이트에서는 앱에 저장된 ‘탑승권이 자동으로 표출’되는 방식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로 고객의 주요 동선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서비스 적용을 기념해 내년 1월 31일까지 △‘위치기반서비스’에 동의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응모 후 △아시아나항공편을 탑승하는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동남아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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