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저축銀,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직업체험 실시
상태바
더케이저축銀,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직업체험 실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7.11.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The-K)저축은행은 지난 14일 강남구에 위치한 역삼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중학교 자유학기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사진=더케이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송현주 기자] 더케이(The-K)저축은행은 지난 14일 강남구에 위치한 역삼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중학교 자유학기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더케이저축은행은 지난해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관련하여 금융업에 대한 직업 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학교 학생들이 직업체험과 실습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실시하고 있다.

역삼중학교 학생 10명은 더케이저축은행 내부 견학을 시작으로 저축은행의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더케이저축은행 현황 및 금융인의 소양, 직업 윤리에 대한 강의와 함께 통장 발행 등 영업점 창구 업무에 대한 다양한 실습을 진행했다.

또 저축은행 재직자 인터뷰 등을 통해 실제 근무하는 직원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저축은행 업무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적성을 찾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더케이저축은행은 올해 총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직업체험을 실시했으며 내년에도 확대해 자유학기제 직업체험을 실시하는 등 금융기관으로서의 올바른 금융교육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