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포스팅, ‘지스타 2017’ BTB 참가
상태바
스마트포스팅, ‘지스타 2017’ BTB 참가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11.1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포스팅이 지스타 2017 내 BTB 부스에 참가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한다. 사진=스마트포스팅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스마트포스팅은 오는 16~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포스팅은 이번 지스타 내 기업간거래(BTB) 부문에 참가해 부스 2개 면적을 활용한다. 3면 개방형 독립 부스 형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할 계획이다.

스마트포스팅엔 약 31만명의 소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스마트포스팅 플랫폼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스마트포스팅은 인플루언서들이 콘텐츠를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는 소재와 콘텐츠 성과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스마트포스팅은 영상 조회수(CPV), 애플리케이션 설치수(nCPI), 상품판매 실적(CPS) 등의 성과를 분석하고 콘텐츠 창작자에게 수익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중이다.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네이티브 광고 방법은 애플리케이션(앱)에 실제로 관심이 있는 진성 유저를 확보해 잔존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 광고 집행 기간이 종료되더라도 콘텐츠가 삭제되지 않는 한 소셜미디어 피드에 남아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마트포스팅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정식 출시 후 2년 간 모바일 게임 등 캠페인을 약 1700건을 유치하는 등 이번 전시를 통해 올 한해 성과와 콘텐츠 실제 사례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학철 스마트포스팅 커뮤니케이션팀 PR담당은 “올 한해 진행한 모바일 게임 캠페인 중 832% 광고비용대비수익(ROAS)을 기록한 게임 타이틀도 있다”며 “지스타를 통해 수치로 증명할 수 있는 자사의 특장점과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제휴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