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3년 반 만에 BI 교체
상태바
LF몰, 3년 반 만에 BI 교체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1.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층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도약
높은 사용자 편의성과 상품 경쟁력 강조
LF몰 신규 BI. 사진=LF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LF몰이 3년 반 만에 BI(Brand Identity)를 교체했다.

LF[093050]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새로운 BI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2000년 ‘패션엘지닷컴’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을 연 LF몰은 2010년 통합몰 성격의 ‘엘지패션샵’으로 개편됐다. 이후 2014년 사명 변경과 함께 LF몰로 간판을 바꿔 달았다.

LF몰은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바탕으로 많은 30~50대 충성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었다. 최근 수 년간 패션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확충해왔다.

LF몰은 더 나아가 10~20대 젊은층을 포함한 전 연령층에게 폭넓게 사랑 받는 ‘스타일리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도약하기 위해 보다 젊고 신선한 감각이 가미된 신규 BI를 선보였다.

새로운 BI는 자사의 심벌마크 색상인 빨간색을 기본색으로 채택, 고객 개개인에게 알맞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LF 구성원들의 열정과 도전의지를 상징한다.

사각형과 원형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제작된 BI 폰트는 각각 이성과 감성을 의미한다. 2개의 사각형은 LF몰의 IT 개발과 플랫폼 운영 능력을, 3개의 원형은 의류, 잡화, 화장품 부문의 상품 경쟁력을 상징한다.

LF몰은 신규 BI 론칭과 함께 고객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서비스 리뉴얼을 단행했다. LF몰에 입점한 약 1100여개의 브랜드를 성별, 품목 등 직관적인 기준으로 나열하고 이를 다시 소재, 패턴, 핏 등 다양한 조건으로 정렬(필터링)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동영상 쇼핑 채널 ‘냐온’, 품절 상품 재입고 알림 기능, 간편 회원 가입 등의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개편했다.

안정은 LF e-서비스기획본부장 상무는 “BI는 브랜드의 철학과 방향성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브랜드의 이정표”라며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LF몰이 10~20대 젊은층을 포함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F몰은 신규 BI 론칭 기념으로 이달 말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BI에 관해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맞출 경우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특별히 제작된 LF몰 다이어리도 제공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