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홍콩 맥주시장서 인기몰이
상태바
하이트진로, 홍콩 맥주시장서 인기몰이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1.1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량 5년 만에 7배 급성장…판매랭킹 7위 올라
필라이트도 첫 수출, 조기판매 돼 추가수출 나서
홍콩 하이트맥주 TV 광고.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하이트진로[000080]는 홍콩맥주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홍콩 내 맥주 판매량은 32만상자(1상자=500㎖ x 20병)로 전년 대비 31% 성장했다. 올해 예상판매량은 41만상자로 2012년 6만상자 대비 약 7배나 증가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2년 흑맥주 스타우트를 시작으로 하이트진로는 2015년까지 드라이d·맥스·하이트 등 수출 종류를 늘려가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왔다. 현지 마케팅이 본격화된 2015년에는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다수가 홍콩 내 SSM·CVS·백화점 등 2000여곳에 입점했다.

지난해 닐슨 자료에 따르면 하이트가 홍콩 내 가정시장에서 판매랭킹 7위에 올랐다. 홍콩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으로 전세계 주요 맥주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곳이다. 

하이트진로는 홍콩시장 안착을 위해 다양한 현지 마케팅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홍콩의 대표적 명물인 2층 버스에 광고를 하는 한편 지난 8월부터 현지모델을 기용한 하이트·스타우트 CF를 홍콩 TV정규채널 3곳에 선보이고 있다. 광고 모델로 등장하는 에릭 콧(갈민휘)은 홍콩 내 톱 연예인으로 현지인들에게 하이트의 깔끔하고 목넘김이 좋은 이미지를 잘 부각시키고 있다는 평이다.

또 국내에서 6개월 만에 1억캔을 판매하며 메가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필라이트 1만상자를 지난 9월 홍콩에 첫 수출했다. 필라이트의 현지 가격은 국내와는 달리 현지 일반맥주와 비슷한 수준으로 가성비가 아닌 품질자체로 인기를 끌며 조기 판매돼 이달에 추가 수출할 예정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글로벌 브랜드의 각축장인 홍콩에서 순수 국내맥주 브랜드만으로 톱10에 들어간 것은 한국맥주의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국내대표 주류회사로 우수한 제품력을 지속 알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