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인재영입위원장 이주영·당대표 비서실장 강효상
상태바
자유한국당, 인재영입위원장 이주영·당대표 비서실장 강효상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1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대변인은 복당파 장제원 의원
국회 아프리카새시대포럼 주최로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우리나라의 대아프리카 정책' 초청 강연 행사에서 포럼 회장인 자유한국당 이주영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1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인재영입위원장에 이주영 의원(5선·경남 창원마산합포)을, 당대표 비서실장에 강효상 의원(초선·비례대표)을 임명하기로 의결했다.

수석대변인에는 장제원 의원(재선·부산 사상구)을 임명하기로 의결했다. 이렇게 홍준표 대표 취임 이후 공석이었던 수석대변인 자리를 장 의원이 채우면서 한국당은 장 수석대변인과 전희경 대변인 체제로 운영된다.
 
당 인재영입위원장이 된 이주영 의원은 지난 2000년 16대 총선을 통해 국회에 입성해 20대 국회까지 내리 5선을 지냈다.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여의도연구원장 등을 거쳐 박근혜 정부에서는 해양수산부 장관을 역임하기도 했다.

수석대변인이 된 장제원 의원은 지난 1월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 창당을 이끌었지만 지난 5월 대선을 앞두고 자유한국당에 복당했다. 그는 현재 한국당 내부 정치보복대책특위에서 대변인을 맡아 일하고 있다.

당대표 비서실장이 된 강효상 의원은 조선일보 편집국장 출신으로 이번 20대 국회 비례대표로 입성했다. 한국당 사드대책특별위원회와 방송장악저지투쟁위원회 등에 소속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