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적폐청산 가이드라인'에 보수진영 '발칵'
상태바
민주당 '적폐청산 가이드라인'에 보수진영 '발칵'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MB 겨냥...완장 광기가 점입가경"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여권의 이른바 ‘적폐청산 가이드라인’이 유출되면서 자유한국당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는 12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방송장악이 민주당 문건대로 착착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급기야 적폐청산 가이드 라인문건까지 터져 나왔다”며 “완장 광기가 점입가경”이라고 비난했다.

특위는 “문건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난 정부의 모든 주요 정책들을 적폐로 규정하고 단죄한다면 앞으로 그 어떤 정부도 소신 있게 정책을 추진하지 못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도 결코 예외가 될 수 없다. 정권이 바뀌면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적폐청산TF, 공무원 증원 정책, 원전 공론화위원회, 문재인 케어 모두가 적폐로 규정돼 소환과 수사와 구속의 악순환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위는 이어 “적폐청산에 대한 국민적 피로감이 커지고 청부수사와 정치보복에 대한 비난이 빗발치자 다급하고 초조한 나머지 또 다시 사고를 쳤다”며 “가이드 라인을 만든 것도 경악 할 일이지만 그 내용을 들여다보면 조잡하고 치졸하기 짝이 없다”고 했다. “국가를 위한 최소한의 대의도 없이 오직 지방선거를 위한 추잡한 공작만 가득하다”는 것이다.

‘적폐청산 가이드라인’은 민주당이 국회 상임위별로 다뤄야할 이전 정부의 적폐리스트와 대응 방안을 담은 것으로 이명박(MB) 정부의 문제점을 정면으로 겨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수진영에서는 지난 보수정권 10년의 정책기조를 뒤집겠다는 의도로 해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