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정부 경제정책, 中企 중심 대전환 역량 쏟겠다”
상태바
홍종학 “정부 경제정책, 中企 중심 대전환 역량 쏟겠다”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11.1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한국 경제가 한계와 위기를 극복기 위해서는 정부의 경제정책이 중소기업 중심으로 대전환해야 한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10일 열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 같이 밝히고, “일자리, 소득주도, 혁신성장의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하는 성장전략이 잘 맞물려 돌아가야 하며, 이 중심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홍 후보자는 모두발언을 통해 “장관에 임명된다면, 그간 대학교수 시민단체 활동과 국회의원으로 쌓은 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한국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행정 지원체계 구축 △중소·벤처·소상공인 권익 대변 역할 수행 △혁신성장을 통한 창업국가 조성 △대·중·소 기업간 상생협력 유도 △중소기업정책 효율성 제고 등의 내용이 담긴 정책 소견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홍 후보자는 “중기부가 중소기업정책을 총괄 조정하도록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에서는 지방중기청 중심의 원스톱 체계를 구축해 정책집행을 효율화하겠다”며 “이 정책 방향으로 일자리와 소득주도 동반 혁신성장 중심의 성장전략을 과감하게 시행함으로써 우리 경제가 중소기업 중심으로 대전환해 재도약하는 데 저의 온 역량을 쏟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