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전병헌 경질하고 대국민 사과해야"
상태바
"文대통령, 전병헌 경질하고 대국민 사과해야"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댓글 수사, 무리한 수사는 반발만 키울 것"
국민의당 장진영 최고위원(오른쪽)이 30일 오전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증여 문제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장진영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의 전직 보좌진들이 전 수석이 회장을 맡았던 협회의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체포된 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하루빨리 전 수석을 경질하고 잇단 인사 참극에 대해 전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검찰이 (롯데홈쇼핑이 한국e스포츠협회에 후원한 3억원 가운데 일부를 횡령한 의혹을 받는) 전 수석의 전 보좌진 3명을 체포하고 이들의 자택을 압수수색 했다"며 "전 수석이 게임판 농단의 기둥이라고 한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의 주장을 검찰이 뒷받침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되고 정권이 바뀐 지금 또 수석의 사퇴를 외쳐야하는 심정이 참담하다"면서 "민주당과 문 대통령도 (박근혜 정권) 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과 우병우 민정수석의 사퇴를 주장했던 사실을 기억할 것인데, 만약 잊었다면 당 이름을 아예 내로남불당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의 국정원 댓글 수사 이후 2명이 목숨을 끊은 것과 관련해서는 "이명박 정부 시절 검찰, 국정원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망신주기식 수사가 어떤 비극을 초래했는지 우리는 그 역사에서 교훈을 받아야 한다"며 "원칙을 어긋난 무리한 수사는 결국 적폐청산 목표도 이루지 못하고 반발만 키우다 좌절되고 말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그는 "피의자 망신주기가 목표가 아니라 적폐청산이 목표임을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과 수사팀은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