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첼로 독주회’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7일 개최
상태바
‘박진영 첼로 독주회’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7일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1.0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영 첼로 독주회 공연 포스터 <더블유씨엔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가을 밤, 첼로의 선율로 잔잔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첼리스트 박진영의 공연이 오는 7일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5일 아트센터에 따르면 박진영(Angela Park)은 윤이상 국제콩쿠르 준우승과 故박성용영재특별상을 수상하고 미국에서 두 차례에 걸쳐 에센바흐의 지휘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미국무대에 데뷔했다.

2016년 평창 대관령음악제에 초청돼 세계적인 앙상블 헬싱키바로크와 소프라노 임선혜와 협연등 탄탄한 음악활동을 해왔다.  현재 WCN 전속 아티스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음악의 거장 윤이상(Isang Yun)의 첼로를 위한 활주 중 Ⅱ & Ⅲ(1970)작품  △체코 근대 음악의 큰 기둥인 코다이(Zoltan Kodaly)의 첼로를 위한 소나타 작품번호 8을 연주하며 1부 무대를 가진다.

2부 무대는 고전시대와 낭만시대의 음악 사조를 살펴본다. △리스트가 바그너를 애도하는 뜻으로 만든 여러 소품 중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슬픔의 곤돌라 작품번호134, △드보르작의 고요한 숲 작품번호182, △첼로 소나타 중에서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되고 있는 베토벤의 첼로소나타 제3번 가장조 작품번호69로 이뤄진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박영성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 공연은 티엘아이 아트센터와 WCN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공연에 대한 문의는 티엘아이 아트센터로 하면 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