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공수처 설치, 野 동의 강력히 촉구”
상태바
박범계 “공수처 설치, 野 동의 강력히 촉구”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11.0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24일 오전 대구고등법원에서 열린 법사위 대구고등법원·대구지방법원·대구가정법원·부산고등법원·부산지방법원·부산가정법원·울산지방법원·창원지방법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에 대한 야당의 동의를 촉구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의원은 이같이 밝히며 “야당은 공수처가 도입되면 야당 인사들만을 대상으로 한 수사를 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야당의 우려에 대해 박 의원은 “공수처를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달려있는 문제”라고 일축했다.

그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검사들을 가리켜 개판이라고 하고, 충견이라고 비하를 했다”면서 “반대로 공수처에 대해서는 맹견이라고 이야기를 했다. 도대체 무엇이 그렇게 두려워 공수처 설치를 반대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의원은 “(공수처의) 정치적 편향성도 국회의장이 원내교섭단체 대표 의원들과 협의해 한 명의 후보를 대통령에 추천하고 대통령의 임명은 말 그대로 형식적 임명권”이라며 “공수처규칙안으로 만들어 정부·법무부·검찰·대통령으로부터 완전히 독립된 예산과 조직 운영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더 이상 야당, 특히 한국당은 공수처 설치에 반대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