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고 들리는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쇼케이스 개최
상태바
보이고 들리는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쇼케이스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0.3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부터 연출, 기술까지 기획과 제작 전 영역서 시청각장애인 배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예비사회적기업 (주)스튜디오뮤지컬 주최로 국내외 연구자료 발표 및 공연, 네트워킹 자리까지 함께하는 의미 있는 쇼케이스가 열린다.

시각장애인에게는 ‘보이고’, 청각장애인에게는 ‘들리는’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쇼케이스가 11월 3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다리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스튜디오뮤지컬이 배리어프리 공연의 새 이름, ‘보들극장’(보이고 들리는 공연의 의미)으로 선보이는 뮤직드라마 ‘아빠가 사라졌다’는 기존의 배리어프리 공연을 창작부터 연출, 기술 전 영역 새롭게 개발해 선보이는 혁신적 공연 모델로, 2017 서울시 혁신형 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쇼케이스를 위해 창작 및 제작진들은 국내외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한 연구결과를 반영해 현장해설과 자막, 수화통역 등을 제공, 시청각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감상 가능한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작인 ‘아빠가 사라졌다!’는 2016년 초연한 뮤직드라마로, 갑자기 사라져버린 아빠를 쫓는 딸과 그 주변인물인 김선녀, 진국인 등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가족애를 떠올릴 수 있게 하는 내용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관객, 남녀노소 모두 공감하는 작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공연은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기업 등과 관련한 업계 종사자 등에 우선적으로 초대를 진행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6052-3334로 가능하다.

주최사 스튜디오뮤지컬 관계자는 "이번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2018년 보들극장 ‘아빠가 사라졌다!’ 공연을 찾아가는 공연 등으로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