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서청원, 깜냥도 안되면서 덤빈다"
상태바
홍준표 "서청원, 깜냥도 안되면서 덤빈다"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0.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청원 녹취록' 폭로에 "정치 더럽게 배워 협박이나 한다"
"文대통령, 순수하다 생각…영수회담서 본심 읽고 싶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6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질문받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은 27일 당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유' 징계에 강력히 반발하고 있는 친박(친박근혜)계 핵심 서청원 의원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며 친박 청산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미국 전술핵의 한반도 재배치를 요구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DC를 방문 중인 홍 대표는 이날 동행 기자들과 만찬을 한 자리에서 "서 의원이 깜냥도 안되면서 덤비고 있다. 사람을 잘 못 봤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홍 대표는 '성완종 리스트' 수사와 관련해 자신이 서 의원에게 협조를 요청했다는 녹취록이 있다는 서 의원의 폭로에 대해서는 "2015년 4월 18일 (서 의원에게) 전화한 것은 (금품을 전달했다고 주장하는)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이 서 의원 사람이니 거짓으로 증언하지 못하게 해달라고 말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서 의원이) 녹취록을 갖고 있다니 제발 증거로 제시해 달라. 정치를 더럽게 배워 수 낮은 협박이나 한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홍 대표는 마찬가지로 윤리위로부터 탈당 권유를 받은 최경환 의원에 대해 "검찰 수사에서 더 큰 시련이 있을 것이니 그것에나 잘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특히 홍 대표는 이들 의원을 제명하려면 의원총회에서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받아야 해 현실적으로 제명은 쉽지 않은 것 아니냐는 질문엔 "다 생각이 있다"면서 별도의 복안이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문재인 대통령에게 '1대1' 안보 영수회담을 제의한 홍 대표는 "민정수석 시절 법사위에서 다퉈본 적이 있는데 그때 느낌은 거짓말을 못 하고 순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영수회담을 한다면 문 대통령의 본심을 읽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