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기획 BIZ 포커스[보도자료] 애드버토리얼
KCC, 사회공헌분야 국무총리상 수상‘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우수기업으로 선정
1사1촌 지역사회 결연 강화,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쿨루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우수성 인정
KCC가 19일 3시 KBS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사회공헌 활동 공로 인정 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사진=KCC 제공

[매일일보] KCC가 19일 오후 3시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 강화 및 나눔실천사례 홍보를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국민, 기관,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수상자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사협의회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가 공적기간, 기부금액, 봉사활동 내역, 종류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결정한다.

KCC는 소외계층 주거공간 개선을 위한 바닥재, 창호, 페인트 등 건축자재 현물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해당 활동의 진정성, 지속성, 전문성 및 사회적 가치 우수성 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건축자재기업 KCC는 회사 설립 이후 현재까지 업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해가고 있다. 바닥재, 창호, 등 KCC가 생산하는 건축자재를 활용하여 사회적 취약, 소외계층의 주거 및 활동공간 개선에 꾸준히 앞장서는 것은 물론, 한국에너지공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캠페인 중인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사업을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차열페인트 기부 등 KCC만이 할 수 있는 에너지세이빙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KCC 관계자는 “KCC는 국내 최대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그 특성을 적극 활용한 KCC만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는데, 이를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 연계형 사회공헌’을 적극 지원하고 동참해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 상생해 KCC가 추구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가치에 부합하는 사회적 책임 수행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광고성 홍보기사입니다.

PR기자  think_uni@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