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할인 쿠폰북 ‘가평 PASS’ 제작
상태바
가평군, 할인 쿠폰북 ‘가평 PASS’ 제작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7.10.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 및 음식점 등 이용시 30% 할인’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가평군은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할인 쿠폰북 ‘가평 PASS’ 를 제작해 배부해 화제를 낳고 있다.  

가평군은 "할인 쿠폰북을 소지하면 가평 관광지 순환버스 1,000원 할인권을 포함해 관내 주요 관광지 및 음식점, 체험활동 등 21개 업체를 20~30%의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내용과 관광안내 등이 실려있다."고 19일 밝혔다.

본 할인 쿠폰을 이용해 1일 가평을 여행할 경우 대중교통 요금을 포함해 총 3만원 상당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게 가평군의 설명이다.

특히 ‘가평 PASS’는 가평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해 4계절 관광도시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3개 언어로 만들어진 할인 쿠폰북‘가평 PASS’는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 행사장을 비롯해 가평역, 가평관광정보센터 등에 3천부가 배부된다.

가평군 관계자는 “기존 여행사 주도로 진행되던 일부 관광지 위주의 단체관광 구조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흡하다”며 “국내외 개별관광객들이 실속있게 여행할 수 있도록 쿠폰북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할인 쿠폰북 가평 PASS를 시범운영한 후, 장·단점을 파악해 교통, 할인, 관광정보제공 등을 갖춘 On·Off라인 형태의 카드 가평 PASS를 내년초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새롭게 발행될 가평 PASS 이용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관내 참여업체의 수를 늘리고 외부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하철 패스기능 및 가평택시와의 연계, 편의점을 통한 구매, 모바일 병행 운행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발행된 가평 PASS 할인 쿠폰북은 마이스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여행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 과정에서 가평역과 지역순환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국내외 관광객 수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이 같은 관광형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돼 제작하게 됐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