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8년 지방보조금 운영·지원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2018년 지방보조금 운영·지원계획 설명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7.10.19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지난 18일 오후 3시, 민방위교육장 대강당에서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단체 등) 및 전부서 보조사업담당자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방보조금 운영 및 지원계획 설명회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지난 18일 오후 3시, 민방위교육장 대강당에서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단체 등) 및 전부서 보조사업 담당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방보조금 운영 및 지원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민간보조금의 투명한 운용으로 재정 건전성을 제고하고 지방재정 여건 변화에 따른 보조사업 운영기준의 정확한 전달과 추진상의 건의·애로사항을 토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참석한 보조사업자 전원은 지방보조금의 부정·불법을 근절하고 구미시에서 요구하는 청렴활동에 적극 협조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교육은 지방보조금 예산편성 및 지원 대상, 보조사업자 선정 및 교부 절차, 사업수행, 정산 및 중요재산의 관리, 법령위반에 대한 처분, 운용평가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방보조금 관리기준에 대한 상세히 설명으로 마무리 했다.

박세범 정책기획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미시 재정운용 여건 및 보조사업 지급과 관리운용이 크게 강화된 점을 강조하고, 법령과 규정된 절차에 따라 민간단체 보조사업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