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IT발전과 보험산업 주제 세미나 개최
상태바
화재보험협회, IT발전과 보험산업 주제 세미나 개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7.10.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보업계와 보험학회, 화재소방학회 등 200여명 참석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오는 20일 협회 강당에서 IT기술의 발전과 보험산업의 변화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화재보험협회 제공

[매일일보 송현주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오는 20일 협회 강당에서 손해보험업계와 보험학회, 화재소방학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T기술의 발전과 보험산업의 변화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해 산업간 경계가 없어지는 가운데 IT기술의 발달이 보험산업에 미칠 변화와 손해보험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리스크관리학회와 공동 주최하고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 △사이버리스크와 보험상품의 이해 △글로벌 인슈테크 스타트업 동향과 보험산업의 영향 △사물인터넷(IoT) 기술동향 및 향후 주요 이슈 등을 주제로 발제하고 토론한다.

지대섭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은 이전의 산업혁명과는 비교할 수 없는 커다란 변화를 예고하고 있으며 보험산업도 이러한 변화의 파고에 예외가 될 수 없다”며 “협회는 국내 손해보험 위험관리센터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변화하는 손해보험산업의 다양한 리스크를 연구하고 서비스하는 세계 일류 종합위험관리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