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전통 장류 베이스로 한 ‘중화풍 볶음소스’ 2종 출시
상태바
대상 청정원, 전통 장류 베이스로 한 ‘중화풍 볶음소스’ 2종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0.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화풍 볶음소스 2종. 사진=대상 청정원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대상[001680] 청정원이 ‘중화풍 볶음소스’ 2종을 18일 출시했다.

청정원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중화풍고추장 볶음소스’와 ‘해물간장 볶음소스’로 전통 장류를 베이스로 하되 맛과 편의성에 차별화를 둔 ‘장 소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중화풍고추장 볶음소스는 고추장·두반장·파·참기름 등의 재료가 조화를 이룬다. 해물간장 볶음소스는 간장·피쉬소스·건새우·구운마늘 등의 재료가 어우러졌다. 볶음소스 하나면 별도의 양념을 하지 않고도 용도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추장, 간장 베이스에 갖은 양념을 더했다. 볶음밥, 두부조림, 볶음우동을 비롯해 다양한 밑반찬에도 활용 가능하다.

문형두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팀장은 “간편소스 인기에 힘입어 전통 장류를 현대적인 맛으로 해석한 장 볶음소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풍부한 양념이 어우러져 직접 양념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더욱 깔끔하고 편리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소스 시장은 1~2인 가구 증가와 HMR 시장 확대 영향으로 성장세에 있다.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국내 소스 시장 규모는 2014년 1393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1654억으로 약 18.7% 성장했다. 이는 간편하게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소스류에 대한 수요 증가로 해석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