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흥이 있는 제12회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상가축제
상태바
멋과 흥이 있는 제12회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상가축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7.10.1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구미새마을중앙시장에서 구미의 대표 전통시장 축제인 제12회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상가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에서는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구미새마을중앙시장(상인연합회장 장용웅)에서 구미의 대표 전통시장 축제인 제12회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상가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12회째인 이번 행사는 각설이 품바 공연, 실버합창단 공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시민 가요제, 초청 가수 공연, 경품행사 등의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이어져 상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새마을중앙시장은 구미의 대표 전통시장으로, 선진화된 아케이드 시설 설치와 깨끗한 이미지 단장,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 설치 등 시민들의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계속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도내 최초, 유일의 지역선도시장으로 선정되어 3년간 25억의 사업비로 지역사회 및 시장발전을 견인할 경북 대표 시장으로의 입지를 견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남동수 과학경제과장은 바쁜 가운데 지역민과의 화합을 위한 축제를 준비한 상인회 관계자에 격려를 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구미시에서는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상인들도 합심하여 믿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