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재단, 동반성장세미나·부품산업대상시상식 개최
상태바
자동차부품재단, 동반성장세미나·부품산업대상시상식 개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10.1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이 ‘2017 추계 자동차 부품 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 및 부품 산업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현대차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KAP)이 17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자동차 산업 관련 각계 인사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추계 자동차 부품 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 및 부품 산업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영섭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나라 산업의 핵심 중추 역할을 해온 자동차 산업은 최근 중국과 미국 시장의 판매 부진에 이어 북핵 위협으로 인한 경제의 불확실성과 최저임금상승, 근로시간단축, 통상임금 문제 등의 고비용 저효율로 고착화되고 있는 생산구조로 인해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했다.

이러한 대내외적 위기의 타개책을 마련하기 위해선 기업의 자발적인 경영혁신 활동은 물론 정부의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개발과 중국 사드 사태의 조속한 해결, 그리고 국민의 국산차에 대한 신뢰회복 등 모두가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4차 산업혁명 파고 속에서 친환경차, 스마트화, 융합화, 공유화 등으로 패러다임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이미 글로벌 자동차 강국들은 미래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자동차 시장 선점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자동차 업계도 정보통신과 소프트웨어산업이 융합된 미래차 시장을 기회로, 신기술 개발 노력과 우수 인재 확보, 고품질 달성에 온 힘을 기울여 기업경쟁력을 높이는데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재단은 부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포상하는 자동차 부품 산업 대상 시상식도 함께 시행해 포상제도의 취지와 의미를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수상자는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상 6인, 재단법인 이사장상 6인 등 모두 12인이다. 부문별로는 단체 3인, 개인 5인, 모범근로자 4인이다.

이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뛰어난 경영성과와 업적을 거둔 수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선 △박종찬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총괄과장이 ‘중소기업 지원정책 방향’ △이경수 서울대학교 교수가 ‘스마트카 기술동향 및 부품사 대응과제’ △오병수 서울대학교 교수가 ‘산학프로젝트 성공사례’ △김수욱 서울대학교 교수가 ‘자동차부품 중소기업에 적합한 인사관리 방안’이란 주제로 발표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