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음악영화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진행
상태바
메가박스, 음악영화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진행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10.1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들려주는 영화관’, ‘시네마 콘서트’, ‘사운드 매니아’, ‘이야기가 있는 영화관’ 등 총 8개 섹션 구성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메가박스 음악영화관과 함께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11월 1일 부터 5일 까지 코엑스점에서 진행한다.

‘메가박스 음악영화관 with JIMFF’는 아시아 유일의 음악 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화제작 과 더불어 관객들에게 음악으로 사랑받았던 영화 상영과 함께 라이브 공연과 토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영화제다.

실존 뮤지션의 삶을 다룬 음악 영화를 감상하고, 해당 뮤지션의 음악을 오마주한 라이브 공연을 현장에서 관람하는 ‘음악 들려주는 영화관’을 비롯해 ‘주제와 변주 – 뮤지션의 초상’, ‘시네마 콘서트’, ‘사운드 매니아’, ‘필름 오케스트라 – 할리우드 인 비엔나’, ‘JIMFF 리플레이’, ‘이야기가 있는 영화관’ 등 총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먼저, '음악 들려주는 영화관'에서는 음악 영화를 먼저 감상하고, 영화 속 음악을 영화관에서 듣는다. 첫날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개막작이었던 <장고 인 멜로디>와 재즈 밴드 박윤우 퀼텟의 연주, 두번째 날에는 영화<바지선에서 바흐를>과 영화 속 실제 뮤지션인 네덜란드 피아니스트 이보 얀센의 음악을 만난다.

'시네마 콘서트'는 태초 영화 음악의 원형을 따라, 무성영화와 라이브 연주를 감상하는 상영으로, 버스터키튼의 <항해자>에 밴드 신나는 섬이 음악을 들려준다.

메가박스 음악영화관 with JIMFF’‘음악 들려주는 영화관’ 섹션2 개막작' 장고 인 멜로디' 스틸컷<메가박스 사진>

또한, 익숙한 영화음악 명곡을 클래식의 본 고장 빈 방송교향악단의 공연 영상으로 만나는 섹션인 ‘필름 오케스트라 – 할리우드 인 비엔나’에서는 <귀여운 여인>의 음악을 작곡한 ‘제임스 뉴튼 하워드’와 <그랜드 부다 페스트 호텔>, <이미테이션 게임>의 음악 작곡가 ‘알렉상드르 데스플라’의 작품을 선보인다.

‘JIMFF 리플레이’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역대 화대작을 소개하는 섹션으로 <서칭 포 슈가맨>, <지휘자를 위한 1분>, <엘 시스테마>, <프랭크>, <치코와 리타> 등 총 5편을 상영한다.

메가박스 음악영화관 with JIMFF’‘사운드 매니아’ 섹션 스틸컷<메가박스 사진>

이외에도 ‘이야기가 있는 영화관’에서는 한국 멜로 영화의 정석으로 불리는 <8월의 크리스마스>를 함께 관람하고, 이 작품을 연출한 허진호 감독과 조성우 음악감독과 함께 영화와 영화 음악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메가박스 음악영화관 with JIMFF’의 예매는 10월 18일(수)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필름/클래식 소사이어티 회원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가박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자료출처 : 메가박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