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꼬마농부 벼 수확 체험 행사 열어
상태바
부산시, 꼬마농부 벼 수확 체험 행사 열어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0.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14일 어린이모내기 모습. 사진=부산광역시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오는 10월 19일 오전 10시 30부터 시청사 정문 광장에서 도시농업 활성화와 도시생태계 복원 의지를 담아 상자텃논에 재배한 벼를 꼬마농부 30여명이 직접 수확과 탈곡에 참여하는 상자텃논 수확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초등학생 등 60여명 및 부산 도시농업단체가 참여하여 직접 식재한 후 120여 일 동안 시청사 정문에 재배한 1,000여 포기의 벼가 마침내 누렇게 익어 첫 수확에 이르게 됐다. 

이날 벼를 수확하는 10월 19일은 24절기 중 찬이슬이 맺혀 기온이 내려가기 전에 추수를 끝내는 절기인 한로(寒露)를 몇일 지난 수확의 적기이다.

참가 어린이들은 벼를 베는 수확체험 외에 우리 조상들이 써 왔던 재래식 탈곡기를 이용하여 벼를 터는 체험, 볏단묶기, 새끼꼬기, 지게지기 등 다양한 체험과 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이날 수확한 벼는 탈곡, 도정을 하여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여 이웃과 훈훈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꼬마농부 및 시민들에게 벼를 수확하는 기쁨을 갖도록 하고, 탈곡체험을 통해 우리의 주곡인 쌀 생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며, "더불어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 할 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