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전국 인천·경기
군포시, 21일 ‘2017 자전거 대행진’ 개최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군포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에 시청 야외공연장에서 ‘2017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새마을회,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군포시자전거연합회 주관으로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 및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자전거와 안전용구 지참 후 행사 당일에만 오전 10시까지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코스는 약 5km로 시청을 출발해 한숲사거리, 산본공고, 문화예술회관 및 산본시장 사거리를 지나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게 된다.

또 출발지인 야외공연장에서는 자전거 무료수리 부스 운영과 안전 캠페인이 펼쳐지며, 참가자들에게 기념품 증정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벌써부터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로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방향에 따른 단계별 교통통제(편도 1개 차선)가 군포경찰서와 군포시모범운전자회의 협조로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새마을회, 군포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군포시자전거연합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종훈 건설과장은 “평소 차량으로 가득 찬 도심 속을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또한 진행방향에 따라 이뤄지는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훈희 기자  shhbest@hanmail.net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