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 시간을 걷다 ’ 전시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영암, 시간을 걷다 ’ 전시회 개최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7.10.1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G&J 광주전남갤러리에서 11일부터 ~ 17일까지
영암시간을 걷다(영팔정 소나무). 사진=영암군

[매일일보 김재덕 기자] 전라남도 영암군의 전통마을들의 노거수를 담은 ‘영암, 시간을 걷다 전시회’가 서울 G&J 광주전남갤러리에서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전시된다.

영암군이 후원하고 월출미술인회에서 주관하여 지난 7월9일 1박2일 워크샵을 개최후 영암의 뿌리를 찾기 위해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영암의 전통마을과 함께 살아온 노거수를 스케치 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서양화, 한국화, 도자기, 사진 등의 작품이 전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월출미술인회 류재웅 회장을 비롯해 정선휘, 문형선, 김기찬, 문명호, 박동신, 박철, 백상옥, 송지윤, 이광효, 김천일, 정현숙, 조동희, 박문수 등 32명의 영암출신 작가들이 참여한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우리 고장, 영암의 잊혀져 가는 전통마을과 노거수를 보며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영암의 멋에 취해보시길 바라며, 또한 생명력을 불어넣는 힘을 가진 화가들의 붓을 통해 사라져가는 소중한 문화유산이 생생하고 강인한 모습으로 새롭게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단순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전시 작품들을 디지털화하여 손쉽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아카이브 작업도 병행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